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행복이란 가까이에 있는 것

행복 한 스푼 행복 한 스푼
닐 파스리차, 박미경 | 행간 | 20110107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 더 보기 | 관련 테마보기

웃음이묻어나는 따뜻한 이야기로 채워진책.

세계곳곳에서 많은 사람이 훈훈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허전한 마음을 달래주는 온기를 느꼈다.

마트에서의 계산할때~

남몰래자는 잠의 짜릿함~

외투 주머니에서 생각지도 못한 돈이 나올때~

따끈한 새 달력에 생일을 표시~등 그저 평범하게 일어나는 일들지만 행복은 멀리 있지 않고 우리가 생활하는 일상속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들속에서 행복을 하나씩 걸질수? 있다는것을 유쾌하게 알려주고 있다. 과연 나는 행복할수 있었던 그 어떤 것들을 소흘히 지나쳐 버렸던것일까? 평범한 직장인에게 행복을 주는 어떤 비법이 담겨있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걸까...

지루한 일상을 탈출할수 있는 해방구였던 1000가지 신나는 이야기라는 웹사이트는 어떤 글들로 넘쳐날지 기대를 해본다.

 

이책의 저자가 알려주는 <행복 한스푼> 나름의 유쾌한 대비책과 비법~

그리고 늘 해야한다는 강박관념에서 해방될수 있는 묘책들을 신나게 말해준다.

하지만 아쉽게도 저자와 다른 문화권에 살고 있기에 공감되지 않는 부분도 몇가지 있기는 했기는 했다. 유쾌해지는글들과 함께하는 표현 우와~는 읽는 내내 자꾸 웃음이 나게 만드는 묘약같은 단어였다^^ 책을 읽으며 미소짓는것도 요것도 행복이지싶다~

 

누가 뭐라든!

우리는 우리의 일상생활속에서 너무나 큰 행복을 찾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한스푼~한스푼~ 적은듯해도 길지않은 우리의 인생에서 하루 하루의 일상으로 행복을 담기에 가장 좋은 표현인것 같다.

책을 읽으며 아련히 떠오르는 즐거운 기억들이 기쁨도 되새겨보며 생각지도 않는 곳곳에 숨어있는 즐거움을 담기 위해 난 얼마나 노력을 하며 살았는지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되어졌다. 틈틈이 자유를 만끽할수 있는 매 순간들의 존재가 있음을 꼭 기억해야겠다!



이글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작성되었습니다.